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도골프클럽, 머리올리기 좋은 골프장

by *zzino* 2024. 6. 20.
반응형

송도골프클럽 페어웨이

 

골프는 예전부터 누구나 한번 꼭 도전해보고 싶은 스포츠였다. 그러나 많은 비용이 들고 연습공간의 제약등으로 쉽게 시작 할 수 없는 스포츠이기도 했다. 왠지 고급스포츠로 인식이 되었던게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여러모로 진입장벽이 낮아지면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화 되어가고 있다. 이렇게 변화 될 수 있었던 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듯하다.

다양한 방식의 연습장

예전에는 골프 연습을 하려면 대부분 인도어 골프장을 가야만 했다. 거주지 인근에 있으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집근처에 없다면 그마저도 이용하기 쉽지 않았던게 사실이다.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이 되더라도 그 비용이 만만치 않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스크린골프장이 등장하면서 어느정도 공간의 제약이 해소되었다고 할 수 있다. 스크린 골프장은 레슨도 받고 연습도 할 수 있고 게다가 어느 동네든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보급되어있다. 그리고 최근에 지어지는 아파트들은 단지내 커뮤니티센터에 헬스장과 더불어 골프연습장시설을 갖추는 아파트들이 늘어나고 있다. 아파트 주민이면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관리비만 추가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골프채널의 다양화

직접 체험하는 골프연습장들이 늘어남과 동시에 티브이를 켜면 다양한 골프채널들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PGA골프, LPGA골프, KPGA, KLPGA, LIV골프등등 채널만 돌리면 골프경기를 생중계로 볼 수 있다. 골프를 직접치면서 수준높은 프로들의 게임을 보는 것만으로도 흥미유발은 물론 실력을 다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골프의 시작

필자도 항상 골프에 대한 동경만 가지고 있다가 더 나이 먹으면 못칠 수 도 있겠다 싶어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골프장에 등록을 한후 골프를 시작하였다. 그게 1년이 좀 넘은 듯하다. 원래 운동과 스포츠를 좋아하다보니 금방 흥미를 갖을 수 있었고 실력도 독학을 하면서 조금씩 향상시킬 수 있었다. 그런데 그렇게 연습장에서 기약없이 연습만 1년을 넘게 하다보니 뭔가 좀 부족하다 싶었다. 가끔씩 스크린 골프게임을 즐기기는 했지만 그걸로는 부족했다. 그래서 보통 필드골프장에 처음 나가는걸 "머리를 올린다"는 표현을 쓰는데 그건 솔직히 왜 그런지는 모르겠다. 암튼 이제는 나도 머리를 올려야겠다 싶었다. 

필드라운딩

머리를 올리겠다고 마음먹었지만 이또한 처음에는 만만한게 없었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라운딩 인원 4명을 맞추고 예약을 잡고 등등... 그런데 처음 나가보려 하는데 인원을 맞추기는 커녕 뭐부터 해야할 지 몰랐다. 그리고 솔직히 처음 나가는데 대한 설레임도 있지만 두려움도 있었던게 사실이다.

송도골프클럽

필자는 현재 인천 송도신도시에 거주중이다. 집에서 15분쯤 가면 옛 송도유원지 근처에 송도골프클럽이 있다. 좀 특이한 골프장인데 처음 머리올리러 가기에는 안성맞춤이었다. 일반 정규18홀의 골프장은 아니다. 8홀 골프장인데 전반, 후반으로 두바퀴 돌아 16홀을 도는 골프장이다. 게다가 예약을 해놓으면 4명이 아니더라고 자연스럽게 다른팀과 조인이되어 라운딩을 시작하게 된다. 처음이라 두렵고 정신없던 부분을 어느정도 해소해 주기에 골프장 규모나 시스템이 너무 만족스러웠다. 

송도골프클럽 코스

 총 8홀이 있는데 파3홀이 3개 , 파4홀이 5개 있다. 파5홀은 없다. 파4홀 중에 최장 코스가 228미터라 어느 홀에서도 남자는 드라이버를 잡을 수 없다. 골프장 규정이기도 하다. 그러나 여성은 드라이버를 대부분 잡는다. 대충 파악이 되었겠지만 파 5홀도 없고 파4도 거리가 많이 짧은 코스이다 . 정규홀 골프장과는 많이 다르다는걸 알 수 있다.  그래서 한번도 필드에 나가보지 않은 사람이 머리올리기엔 딱좋다는 표현을 한것이다 . 부담없이 필드경험을 맛볼 수 있고 비용부담이 적은 것은 덤이다. 그렇다고 꼭 머리올리기에만 좋다는 것은 아니다. 송도 인근에 사는 사람이라면 비용부담을 적게 가지면서 언제든지 편하게 필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물론 정확한 스코어를 내고 나의 스코어를 가늠하고자 한다면 정규18홀 골프장을 가보기를 추천한다. 

 

요새사회는 일만 하며 사는 세상은 분명아니다. 각자 자기만의 취미생활을 하며 인생을 즐기며 사는 추세이다. 그중 골프도 많은 사람들이 입문하고 즐기는 스포츠가 되었다. 인천에 거주하며 특히 송도 인근에 사는 골퍼들이라면 부담없이 연습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송도골프클럽을 추천한다

도심속에서 즐길 수 있는 송도골프클럽